실패와 시행착오가 주는 구원에 대하여, 목요일에는 코코아를 도서 리뷰(feat. 힐링 소설)


실패와 시행착오가 주는 구원에 대하여, 목요일에는 코코아를 도서 리뷰(feat. 힐링 소설)

목요일에는 코코아를 | 아오야마 미치코 지음 권남희 옮김 | 문예춘추사 내가 좋아하는 그 사람은 코코아 씨라고 한다. 힐링 소설이 뜨는 건 사회가 힘들기 때문이라던데, 최근 베스트셀러를 보면 일본과 한국 사회가 힘든가?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꿈에 대해 물어오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 노숙인 생활을 하던 주인공이 선행을 한 우연으로 편의점에서 알바를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불편한 편의점'까지. 장기간 베스트셀러를 유지하는 책들은 고단한 삶을 위로하고 안녕을 선물한다. 2022년 일본 서점 대상 2위를 수상한 아오야마 미치코의 소설 '목요일에는 코코아를' 책 역시 삶에서 부딪히는 사소한 문제와 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책이다. 각박한 세상, 우리를 구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거창한 기적도 아니고 이 책에 나오는 작고 소소하지만 따뜻한 위로가 아닐까. 마블 카페의 마스터부터 시작해서 손님의 이야기, 그리고 그 주변의 인물들로 주인공들은 수건...


#도서추천 #목요일에는코코아를 #문예춘추사 #아오야마미치코 #일본소설 #책읽기 #책추천 #힐링소설

원문링크 : 실패와 시행착오가 주는 구원에 대하여, 목요일에는 코코아를 도서 리뷰(feat. 힐링 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