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 많아지게 배냇머리 밀기/밀어주어야 할까요? + 신생아 아기 두피 지루 피부염(크래들캡,각질,쇠똥)


머리숱 많아지게 배냇머리 밀기/밀어주어야 할까요?  + 신생아 아기 두피 지루 피부염(크래들캡,각질,쇠똥)

며칠전 4개월 초초 귀요미 여자 아기가 예방접종하러 왔는데 머리카락이 요즘 너무 많이 빠져서 아이 눈에 들어갈까봐 밀어주려고 했더니 주변에서 그렇게 하면 더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다시네요.. 도대체 무엇이 진실이냐?? 물으셨어요!! 배냇머리 과연 밀어야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 모발은 실제로 태아 생애초기부터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이미 임신 8주에 모낭이 발달하고 10주에 정밀한 패턴 형태가 됩니다. 출생 이후 모낭의 숫자가 달라지지는 않게 됩니다. 임신 14-15주 사이 머리카락이 피부를 뚫고 돌출되기 시작하고 나머지 기간동안 두번의 주기를 거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출생시 나온 머리카락은 보통 출생 8주-12주 사이(백일무렵) 거의 대부분 빠지게 됩니다. 예쁜 여자 아기의 머리카락이 듬성 듬성 나있는데 그것마저도 다 빠져버리고 있어 안타까워 하는 엄마아빠들이 계시죠~ 이 무렵 엄마 뱃속에서 받은 호르몬의 변화가 원인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아가들의 모발 성장의 속도는 많이 다르긴 ...


#두피지루성피부염 #배냇머리

원문링크 : 머리숱 많아지게 배냇머리 밀기/밀어주어야 할까요? + 신생아 아기 두피 지루 피부염(크래들캡,각질,쇠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