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쿵 아기 낙상! 뇌출혈은 걱정되는데 아이들의 CT 촬영 위험하다고? (feat 소아뇌진탕)


머리 쿵 아기 낙상! 뇌출혈은 걱정되는데 아이들의 CT 촬영 위험하다고?  (feat 소아뇌진탕)

우리는 늘 최선을 다하고 아이를 떨어뜨리고 싶지 않지만 마음대로 잘 되지 않아요 낙상 사고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죠 엄청난 죄책감을 안고 제 블로그에도 찾아오시는 분들께 이 글을 드립니다~ 얼마전 아빠가 신생아 엄마를 도와주시기 위해 아름다운 마음으로 새벽 수유를 하시던 중 졸음을 이겨내지 못하고 신생아를 쇼파에서 떨어진 사고가 있었어요 ㅠ 실제 뇌출혈의 위험성은 ? 실제 머리를 다쳐서 온 응급실 아이들을 조사한 결과 0.9 % 만이 눈에 보이는 뇌손상이 있었고 0.1% 만이 실제 수술이 필요한 아이들이었습니다. 이러한 실제 아이들을 토대로 검사가 필요한 상황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어요. 대천문이 열려있냐 닫혀있냐/ 의사표현가능을 두돌을 기점으로 보고 나뉘는데요 두돌미만 아이들 **ci TBI는 입원이 필요한 정도의 의미있는 뇌손상 두돌 미만의 경우 아이의 의식 변화, 머리뼈 골절이 만져질 때 무조건 시행!: 입원필요 뇌손상 위험 4.4% 앞통수 제외 혈종(물렁한 혹), 5초이상 ...


#뇌진탕 #뇌출혈 #아기ct #아기낙상

원문링크 : 머리 쿵 아기 낙상! 뇌출혈은 걱정되는데 아이들의 CT 촬영 위험하다고? (feat 소아뇌진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