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강좌] 강력한 기능의 오브젝트 풀 추천


[유니티 강좌] 강력한 기능의 오브젝트 풀 추천

유니티 뿐만 아니라 모든 개발 플랫폼에서 인스턴스의 생성과 삭제는 매우 무거운 작업이다. 그리고 C# 기반의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를 플랫폼이 담당하므로 가비지 컬렉션의 발생 타이밍을 직접 컨트롤 할 수 없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퍼포먼스 저하가 발생 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생성 가능한 인스턴스 갯수만큼의 메모리를 미리 할당해 풀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 꺼내고 사용이 끝나면 풀에 다시 반납해 나중에 재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오브젝트 풀의 존재는 필수이다. 이런 오브젝트 풀을 통해 인스턴스 생성, 삭제 및 가비지 컬렉션 비용에서 매우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비슷한 뜻으로 오브젝트풀(ObjectPool) 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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