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space와 World space


Object space와 World space

Object를 만들 때 썼던 좌표계를 object space라 부른다.각 물체들은 모두 그 나름의 공간에서 만들어짐. 얘네를 단일한 게임 공간으로 만들건데 이를 world space라 부르고 world space에는 모든 물체를 배치하게 된다. OS->WS 옮겨갈 때 transform이 필요함 = world transform이라 부르며, 똑같이 스케일링, 회전, 이동 변환이 필요하면 하면 된다. Object space basis와 rotation의 관계 Object space와 만들어진 object는 구속관계에 있으며 분리 불가하다. World space basis(e1,e2,e3) Object space basis(u,v,n) 물체가 회전하면 object space basis 같이 회전하며, 회전된 물체는 방향이 바뀐다. Translation은 위치를 바꾼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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