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C#] 메모리 영역 / 다른 Scene의 변수가져오기


[Unity/C#] 메모리 영역 / 다른 Scene의 변수가져오기

GetComponent로는 다른 씬의 오브젝트에 달려있는 스크립트 안의 변수를 가져오는 것이 불가능하다. 씬이 로드될때 데이터들이 사라지기 때문. 변수를 선언할 때 static으로 지정해주면 데이터 영역에 저장되어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까지 데이터가 사라지지 않아 씬이 바뀌어도 접근이 가능하다. 즉, 불러올때 해당클래스이름.변수이름 으로 바로 불러올 수 있다. 예제 코드 public class Login(){ public static int name; } public class Play(){ Id=Login.name; }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운영체제는 각 메모리 영역에 로드를 시작한다. 메모리 영역은 크게 4가지로 나눠볼 수 있고, 각 영역에 할당되는 정보들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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