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TCP 시작하기(3) - 응용


유니티 TCP 시작하기(3) - 응용

이번엔 앞서 만든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활용하여 추가로 보내고 싶은 데이터를 선정하여 주고 받을 겁니다. 먼저 클라이언트인 유니티에서 버튼을 만들어 버튼이 눌렸다는 정보를 주고 받아 봅시다! Hierarchy에서 우클릭으로 UI -> button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Create Empty로 ButtonControl이라는 이름으로 오브젝트를 만든 후 Project의 Assets/Scripts 안의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Create -> C# Script를 생성해줍니다. 그 후 저번과 같이 스크립트를 드래그하여 ButtonControl 오브젝트에 넣어줍니다. 위와 같이 생성한 스크립트에 간단한 함수를 만들어 줍니다. 위 사진의 순서에 따라 버튼에 OnClick 함수 구간에 ButtonC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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