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에 도덕성과 양심은 얼마나 들어가야할까? (feat. 죄악주식과 ESG 투자에 대해)


투자에 도덕성과 양심은 얼마나 들어가야할까? (feat. 죄악주식과 ESG 투자에 대해)

죄악의 주식(sin stock) 세상에는 투자하기에 심리적으로 꺼려지는 주식들이 있습니다. 소위 사람들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는 주식이 그러한데, 영어로는 죄악주식(sin stock)이라고 하더군요. 어디까지를 죄악으로 봐야할지는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알려진 죄악 주식에는 담배, 마약, 도박, 방산이 포함되며, 사람들의 민감도(?)에 따라서 주류, 석유관련주, 게임주, 복권주 등도 포함이 됩니다. 담배회사가 만드는 담배는 사람들에게 각종 질병을 안겨다주며, 도박회사가 운영하는 카지노는 사람들을 도박에 빠져들게 하여 폐가망신케 하고, Specna Arms 님의 사진, 출처: Pexels 방산회사가 만드는 전쟁무기들은 사람들을 죽이는 데에 쓰입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죄악의 주식의 범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근 "보잉"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https://blog.naver.com/soymilk2021/222680293691 보잉 주가 그리고 보잉의 미래는? (feat....


#ESG #도덕성 #양심 #투자

원문링크 : 투자에 도덕성과 양심은 얼마나 들어가야할까? (feat. 죄악주식과 ESG 투자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