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튀르키예(터키) 패키지여행 : 2일차 (아테네 : 올림픽 스타디움 -> 파나티나이코 경기장)


그리스, 튀르키예(터키) 패키지여행 : 2일차 (아테네 :  올림픽 스타디움 -> 파나티나이코 경기장)

그리스 아테네는 제1회 근대올림픽이 열렸던 도시로써 아테네 올림픽 스타디움을 잠시 둘러보았습니다. 아테네 올림픽 스타디움의 명칭은 파나티나이코 경기장으로 역사적으로 중요한 건물입니다. BC329년부터 아테나 여신을 위한 축제장으로 사용되었던 곳이자 1896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최초의 근대 올림픽이 열렸던 장소로써 아테네 시의 오래된 과거와 현대적인 새로운 모습을 연결해 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경기장 앞에서 아크로폴리스의 파르테논 신전도 보입니다. 아테네에는 올림픽 스타디움이 2개가 있습니다. 그리스에서는 1896년 최초의 올림픽 외에 2004년에도 올림픽을 개최했는데 당시 파나티나이코 경기장에서 10km정도 떨어져 있는 곳에 새로운 경기장을 다시 세웠으며 스피로스 루이스 경기장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스피로스 루이스란 이름이 들어가는 이유는 1896년의 제1회 근대 올림픽의 마라톤 우승자를 기리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방문한 1896년 최초의 올림픽 경기장인 파나티나이코 ...


#게오르기오스아베로프 #스피로스루이스경기장 #아베로프동상 #아테네올림픽 #아테네올림픽경기장 #아테네올림픽스타디움 #쿠베르탱 #파나티나이코 #파나티나이코경기장

원문링크 : 그리스, 튀르키예(터키) 패키지여행 : 2일차 (아테네 : 올림픽 스타디움 -> 파나티나이코 경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