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일 실시 전국동시지방선거와 동시 실시하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7곳 확정(feat.선관위)


6월1일 실시 전국동시지방선거와 동시 실시하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7곳 확정(feat.선관위)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와 동시에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실시하는 지역이 총 7곳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국회의원 선거구 7곳은 전부다 현직 의원이 사직한 경우입니다. 무려 현역의원 7명이 시장과 도지사로 출마하기 위해 사직을 했습니다. 서울시장, 경기지사, 대구시장, 충남지사, 강원지사,경남지사, 제주도지사 후보로 출마하는 거죠. 현역의원들이 출마하는 것은 이번에 나타난 특이한 현상입니다. 아마 4년 임기가 끝나면 바로 대선 준비를 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송영길, 이광재, 홍준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승리한다면 이후 대권을 바라보고 움직일것입니다. 제8회 지방선거와 동시에 실시하는 지역구국회의원 보궐선거의 선거구가 7곳으로 확정 이번 보궐선거는 2022년 2월 1일부터 2022년 4월 30일까지 선거의 실시 사유가 확정된 선거구를 대상으로 함 선거가 실시되는 선거구는 대구 수성구을, 인천 계양구을, 경기 성남시분당구갑, 강원 원주시갑, 충남 보령시서천군, 경남 창원시의창구, 제...


#국회의원보궐선거 #창원시의창구 #지방선거 #제주시을 #인천계양구을 #이광재 #원주시갑 #오영훈 #송영길 #성남시분당구갑 #선관위 #보령시서천군 #박완수 #더불어민주당 #대구수성구을 #김태흠 #김은혜 #홍준표

원문링크 : 6월1일 실시 전국동시지방선거와 동시 실시하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7곳 확정(feat.선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