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윤희숙 “여당, 이태원 특별법 방해하면 다음 총선서 ‘국민의 힘’ 확인하게 될 것”


진보당 윤희숙 “여당, 이태원 특별법 방해하면 다음 총선서 ‘국민의 힘’ 확인하게 될 것”

윤희숙 진보당 상임대표는 7일 “국민의힘은 이태원 특별법을 더 방해하지 말고 동참하라”며 “그리하지 않는다면 다음 총선에서 ‘국민의 힘’이 무엇인지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윤 상임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10.29 이태원 참사 특별법 제정 촉구 국회 앞 유가족 농성 시작 기자회견’에 강성희 의원과 함께 참석했습니다. 이날 유가족들은 6월 중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특별법 처리를 촉구하며 농성에 돌입했습니다. 지난 4월 20일 진보당 강성희 의원을 포함한 183명의 국회의원이 <10.29 이태원 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 방지를 위한 특별법안>을 공동 발의했습니다. 183명의 국회의원이 공동 발의한 법률안은 21대 국회에서 유일합니다. 윤희숙 대표 발언문 이태원 참사가 발생한 지 7개월이 지났습니다. 하루아침에 하늘이 무너져 내린 유가족도, 이를 지켜보는 국민도 너무나 고통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내 자식이 어떻게 죽었는지라도 알고 싶다...


#국민의힘 #이태원참사 #이태원특별법 #진보당 #행정안전부 #행정안전위원회

원문링크 : 진보당 윤희숙 “여당, 이태원 특별법 방해하면 다음 총선서 ‘국민의 힘’ 확인하게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