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ersion : 2021.3.27f1 이제 맵도 만들고 Player의 동작도 적당히 되는데, 맵에서 떨어지면 무한히 떨어져서 게임이 끝나질 않아요. 그래서 Deadzone을 만들어서 해당 부분에 도달했을 때 처음으로 되돌아가는 장치를 만들 예정입니다. 일단 Object를 추가합니다. 왼쪽에 DZone이라는 Square Object를 추가 후 Tag, Layer를 DeadZone이라는 이름으로 추가해 넣었습니다. 이후 Rigidbody 2D, Box Collider 2D라는 Component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Box Collider 2D에 In Trigger 부분을 체크합니다. In Trigger는 Player가 충돌했을 때 Code를 불러오기 위해 추가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eadZon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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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링크 : Unity 2D Dead Zone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