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식당 부추꽃대 볶음 만들어 보기(feat. 가본 적도 먹어본 적도 없음)


키키식당 부추꽃대 볶음 만들어 보기(feat. 가본 적도 먹어본 적도 없음)

미식기행 1편 아직(미) 먹을(식) 기이할(기) 행행행 문득 궁금해졌다. 한 요리가. 사람들이 찬양하는 요리가 있는데 국내에선 그 맛이 저~~얼대 안 난다고 했다. 바로. 대만의 키키식당 파볶음. 그런데 좀 더 검색해보니. 파볶음이 아니라 부추의 꽃이 핀 줄기[부추꽃대]를 사용한 것이라고 한다. 부추꽃대가 굉장히 특이한 재료라서 우리나라의 깻잎처럼 다른 나라에서 보편적인 식재료가 아니다. 우리나라도 직접 부추 키우는 사람 외에는 먹는 사람 별로 없을 듯. 덕분에 국내에서 구하기 힘들다고 한다. 누군가가 마늘쫑의 식감이 비슷하다고 했다. 그래서 내 최대 스펙인 <요리왕 비룡 끝까지 다 봄.>을 가지고 비룡처럼 접근하기로 했다. 그리고 도전!! 우선 볶음이기 때문에 재료 손질을 먼저해야 한다. 높은 온도에서 순식간에 처리할 것이므로. 재료소개 우선 중국식 볶음은 무조건 파기름이기 때문에 파의 흰 부분만 준비했다. 저기 튀어나온 못생긴 줄기는 잘라서 나중에 쓰기로. 가운데는 마늘쫑! 그리...


#마늘쫑볶음 #먹어본적없음 #반쯤의성공 #부추꽃대볶음 #불쇼실패 #야매레시피 #키키식당 #현지화

원문링크 : 키키식당 부추꽃대 볶음 만들어 보기(feat. 가본 적도 먹어본 적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