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담자들이 치료사가 눈치 못챌 거라 생각하며 하는 행동들은? (Quora 번역)


내담자들이 치료사가 눈치 못챌 거라 생각하며 하는 행동들은? (Quora 번역)

Q: 치료사분들께 묻습니다. 내담자들이 치료사가 눈치 못챌 거라 생각하면서 하는 행동들은 뭐가 있나요? A: 답변자, David McPhee, 심리학 박사, 은퇴한 아동/성인 심리치료사 다른 답변들을 보고 상당히 불쾌해졌습니다. 이전 답변들 중 많은 수가 저를 불편케 합니다. 조금 희화화하자면 몇몇 치료사들이 "잡았다!" 게임을 하며, 내담자들이 애매하게 말하거나, 거짓말하거나, 회피 등을 하거나 할때 눈치채지 못한 척 하면서 언제나 알아맞힐 수 있다는 이유로 우월감을 느끼는 것 같아 보여요. 저는 심리치료 내담자를 그러한 판단적인 용어들에 입각해 생각하면 안된다고 봅니다. 내담자의 저항(resistance)은 건강한 방어(defense)에요. 그것은 치료의 속도를 결정합니다. 제가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과 진실성, 공감적 이해를 실천하고 있다면, '거짓말'도 '회피'도 심지어 '비난'도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이것들은 내담자가 그 순간에 할 수 있는 최선이에요. 내담자 자신의 진실의...


#Quora번역

원문링크 : 내담자들이 치료사가 눈치 못챌 거라 생각하며 하는 행동들은? (Quora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