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해외에서 화제인 연구 결과... 하버드대 교수 빈익빈 부익부 해결책 제시?


현재 해외에서 화제인 연구 결과... 하버드대 교수 빈익빈 부익부 해결책 제시?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하지만 이것은 점점 옛말이 되어가고 부자는 더 부유하게 되고 가난한 자는 더 가난하게 되는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더욱 심화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최근 이를 뒤집을 수 있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최근 해외에서 굉장히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고 뉴욕타임스 등 주요 외신에서도 보도되는 내용인데 바로 가난한 집안에 태어났다고 해도 부자 친구를 사귀게 되면 어른이 되었을 때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것은 세계적인 과학저널 네이처에 게재된 논문이며 이 연구를 주도한 라지 체티 하버드대 경제학과 교수는 계층 간 경계선을 넘나들며 서로 어울리는 지역에서 자라난 어린이는 나중에 커서 더 좋은 결과를 얻고 빈곤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더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연구는 하버드대, 뉴욕대, 스탠퍼드대 등의 연구진이 미국의 25세부터 44세의 친구관계 약 210억 건을 분석해서 얻어낸 결과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부자...


#부자친구 #빈익빈부익부 #연구결과

원문링크 : 현재 해외에서 화제인 연구 결과... 하버드대 교수 빈익빈 부익부 해결책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