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임차 권리분석 - 임차인이 두 명 이상인 경우(토지주택공사, HUG 포함)


[경매] 임차 권리분석 - 임차인이 두 명 이상인 경우(토지주택공사, HUG 포함)

경매 물건을 보다보면 임차인이 여러 명이거나 기관이 같이 나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 이런 경우는 어떻게 봐야하고 인수/말소는 어떻게 되는지 헷갈리는데요 예를 들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차인이 여러명인 경우(주요 2가지) 이런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을 겁니다. 대표적인게 아파트를 회사에서 임차해 기숙사로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한 세대의 세대주가 여러명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전입 일자도 임차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어 대항력 유/무에 차이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낙찰을 받더라도 명도를 진행해야 하는데 명도를 진행해야할 임차인 수가 많기 때문에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갑니다. 그래서 이런 물건은 초보자라면 피해야 합니다. 위 경우는 큰 문제는 없는 사항입니다. 한 명이 먼저 살고 있다 동거를 하게된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이 경우도 돈문제는 없지만 2명을 상대로 명도를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기숙사와 동일하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권 #임차인 #임차권설정 #임차권등기명령 #임차권등기 #명도 #대항력 #기숙사 #권리분석 #경매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원문링크 : [경매] 임차 권리분석 - 임차인이 두 명 이상인 경우(토지주택공사, HUG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