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맥스 우물 모델링


3d max 맥스 우물 모델링

이번시간에는 3d max로 우물을 모델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물을 모델링하는게 흔치 않은 일이겠지만 3d 맥스를 연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우물의 동그라미모양을 만들어 주기 위해 circle을 만들어 줍니다. 원통모양의 우물에 쌓여있는 벽돌길이를 정확하게 쌓기 위해서는 circle의 길이를 알아야 합니다. circle의 길이를 재기 위해 툴바에서 scripting→maxscript listener를 열어줍니다. 입력창에 corvelength $를 입력하고 shift+enter를 치면 circle의 길이가 나오게 됩니다. circle의 길이가 5026.51이 나오는데 벽돌을 이 길이만큼 만들어 줍니다. 벽돌이 될 오브젝트를 chamferbox로 만들어 줍..........

3d max 맥스 우물 모델링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3d max 맥스 우물 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