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Lathe 모델링


3DMAX Lathe 모델링

Lathe 명령어를 공부해보겠습니다. Lathe는 360도 회전하는 명령어입니다. 3dmax에서는 뭐든지 축을 기준으로 움직입니다. 이렇게 오브젝트를 만들면 축이 빨간 선으로 표현이 되고 축 방향이 x, y등으로 표시 되지요. 그러면 이 축을 기준으로 움직이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축을 오브젝트의 끝으로 이동을 해도 되지만, Lathe의 기능 자체에 축을 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Lathe 명령어를 줍니다. 그러면 그려준 오브젝트가 아까 축이 있었던 위치를 기준으로 회전하게 됩니다. Lathe가 적용되면서 회전체가 되었습니다. 왼쪽 끝이 minimum, 가운데가 center, 오른쪽 끝이 maximum입니다. 지금 같은 경우는 축을 오른쪽 끝으로 옮겨, maximum으로 돌아가야 되겠죠? (마찬가지로 y축 방향에서는 맨 아래가 minimum, 가운데가 center, 맨 위가 maximum입니다.) 지금은 오른쪽 끝을 중심으로 회전시키기 위해서 maximum의 약자인 max를 선택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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