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영혼의 미술관(ART as THERAPY)', 알랭 드 보통(Alain de Botton)


[책 리뷰] '영혼의 미술관(ART as THERAPY)', 알랭 드 보통(Alain de Botton)

2021. 09. 02. 자랑 하나 하겠습니다. 저 내일부터 휴가입니다. BOOK REVIEW 8 <영혼의 미술관> / 알랭 드 보통 예술(藝術): 기예와 학술을 아울러 이르는 말. 특별한 재료, 기교, 양식 따위로 감상의 대상이 되는 아름다움을 표현하려는 인간의 활동 및 그 작품. 공간 예술, 시간 예술, 종합 예술 따위로 나눌 수 있다. 아름답고 높은 경지에 이른 숙련된 기술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네이버 지식백과 일정 시점이 되면 우리는 미술관이나 공원 안의 조각품을 떠나 예술의 진정한 목적인 삶의 개혁을 추구해야 한다. 예술의 진정한 목적은 예술이 덜 필요하고 덜 예외적인 사회를 창조하는 데 있다. 예술에 대한 진정한 열망은 그 필요성을 줄이는 데 있어야 한다. 우리는 예술이 나타내는 이상들을 흡수한 뒤, 아무리 우아하고 의도적이어도 단지 상징적으로밖에 드러내지 못하는 가치들을 현실에서 구현하기 위해 싸워야 한다.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의 궁극적 목표는 예술작품이 조금 덜 필...


#글쓰기 #책 #정치와 #자연과 #예술적 #예술 #영혼의미술관 #영혼의 #알랭 #아트 #사랑과 #불안 #미술관 #미술 #돈과 #독후감 #독서 #치유

원문링크 : [책 리뷰] '영혼의 미술관(ART as THERAPY)', 알랭 드 보통(Alain de Bo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