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파티클 시스템


[3ds Max] 파티클 시스템

크리에이티브 탭에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Particle System이 나온다. 여기서 생성한다. 총 7종류의 파티클 타입이 나열되어있고,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PF Source. 영화 산업쪽에서나 많이 쓰이고 게임 쪽에선 잘 쓰이지 않는다. 노드 기반 형식으로, Modifier 메뉴에서 Particle View 클릭 시 볼 수 있는 화면이다. 간단하게 사용할 노드를 끌어와서 출력할 Render와 연결시켜 주면 된다. 대충 이런 느낌이다 정도로만 파악하고 잘 쓰이지 않으니 넘어간다. 방사형으로 뿌려주는 파티클 타입의 경우 Spary, Blizzard, Snow가 있다. 해당 사진은 Snow 타입으로 애니를 실행해보면 입자가 아래쪽으로 뿌려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 타입도 게임 이펙트에선 아주 가끔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게 있다 정도로만 알아두자. 다음은 PCloud 타입이다. 우리가 FPS 게임류 같은걸 할 때 복도에만 연기가 뿌려져있고 방 안까지는 침투하지 않을 때,...



원문링크 : [3ds Max] 파티클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