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앰플리파이 Float, Vector, Power, Color


[Unity] 앰플리파이 Float, Vector, Power, Color

Float 노드는 단축키 1 + 좌클릭으로 생성할 수 있다. 실수 타입의 값으로 예를 들어 텍스처 하나와 Float를 생성하고 3이라는 값을 넣어준 다음, 서로 곱해준다. 텍스처의 각 픽셀 RGB 값들이 x3.0만큼 계산되기 때문에 결과물은 1.0에 가까워졌기 때문에 하얗게 표시되었다. 단축키 2,3,4 + 좌클릭으로 2개, 3개, 4개의 실수 인자를 가지는 노드를 생성할 수 있다. 단일 값인 Float 노드와 다르게 여러개의 인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노드의 이름은 Vector로 표시된다. Power 노드는 단축키 E + 좌클릭으로 생성할 수 있다. 해당 노드의 Base 인자는 기준 값이고 Exp는 승수를 표현한다. Base 인자에 텍스처를 하나 연결하고, Exp의 실수 5를 집어 넣었다. 회색의 경우 우리는 지금까지 포스팅 한 기억을 살려보면 값으로 표현할 때 0.5 정도라고 표현할 수 있고 흰색은 1.0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여기에 5만큼의 승수를 넣게되면 회색은 0.03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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