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Super Spray 예제


[3ds Max] Super Spray 예제

Helix를 2개 만들어 준다. Super Spray를 생성하고 파티클의 텍스처를 적용해 보려고 한다. 사용할 텍스처는 이것. Super Spray의 Formation 값을 전부 180으로 설정해주고, 퍼센티지를 100%로 놓는다. 입자가 너무 많으니 Use Total로 변경해준다. Display를 Mesh로 변경해주고, Standard Particles 항목에서 Facing으로 변경해주면 정사각형 모양의 입자가 표시된다. 형태를 잘 확인하기 위해 Size도 알맞게 조절함. 보통 90% 이상이 Facing으로 놓고 작업하는데, 이 Facing의 특징을 보면 뷰포트에서 회전을 주어도 렌더를 찍었을 때 정면으로 표현되는 즉, 빌보딩이 적용된 형태라는 것이다. 머티리얼을 하나 잡고 위에 서술한 텍스처를 넣어주도록 하자. 기존에 하던 방식과 같이 Opacity를 Instance로 넣어주고, 2-Sided를 활성화해서 Assign을 해 보아도 출력이 이상하게 된다. 머티리얼 항목 중 Face...



원문링크 : [3ds Max] Super Spray 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