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앰플리파이 기본 세팅, Add, Multiple, Subtract


[Unity] 앰플리파이 기본 세팅, Add, Multiple, Subtract

Create 항목에서 Amplify Shader - Surface로 만들어준다.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창 화면이다. 이펙트 제작을 위해선 좌측의 여러 옵션들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Gerneral 항목이다. Shader Name은 쉐이더의 이름이고 '경로/이름' 같은 네이밍을 통해 쉐이더의 폴더 구조를 만들어 줄 수도 있다. Cull Mode는 2-side 렌더링의 관련된 옵션으로 신기하게 Back은 Front를 출력하고 Front는 Back 부분을 출력해준다. 기본적으로 빌보딩 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성능 상 Off로 작업한다. Cast Shadows, Receive Shadows 옵션을 비활성화 해서 그림자에 영향을 받지 않게 만들어준다. Custom Editor의 항목은 각 쉐이더의 고유 번호(?) 같은걸 지정해 주는 것이라고 알고있다. 그 이외에 옵션은 유지. Blend Mode 항목이다. 항목 옆의 회색 글자를 선택해 드롭다운 메뉴를 펼쳐 Transparent를 선택해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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