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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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업종 분석 경기에 민감하지 않은 산업이고, 수출주도형인지라 중국 MCU가 증가하면서 중국으로의 진출을 노리고자하는 기업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판호(허가)의 발급이 어렵다는 점이 있다. 게임은 기획과 제작을 하는 개발사, 지속적인 의사소통으로 게임 배급을 하는 퍼블리셔, 게임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나뉜다. 비즈니스 측면으로는 게임이용료를 받는 PC방, 부분유료화 같은 수단으로 제공하는 개인사용자, 해외퍼블리셔의 로열티가 수익의 원천이다. 5G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결제 방식인 구독 방식을 도입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현실 게임이 차세대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견으로는, 모바일 게임 업종은 586세대로부터 중국 양산형 게임을 통한 화끈한 부분유료화 결제로 얻는 수익과 2030세대들로부터 남성향 게임을 통해 확률성 뽑기, 즉 가챠를 통해서 얻는 수익으로 먹고 사는거 같다. 당장 게임 광고 나오는 것만 봐도 오딘같은 것들은 컴퓨터 리니지처럼 위에서 보이는 아바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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