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85-데시벨; 디비 (dB, 소음과 진동의 크기를 표현하는 방법)


동영상 85-데시벨; 디비 (dB, 소음과 진동의 크기를 표현하는 방법)

데시벨; 디비 (dB, 소음과 진동의 크기를 표현하는 방법) 공학적으로-일반적으로 소음, 진동, 전기 등의 '크기'를 나타낼 때 ‘dB(데시벨;디비)’의 단위를 사용한다. 이 값이 크면 소음진동의 값이 큰 것을 의미한다. 왜 이러한 단위를 만들었을까? 그냥 있는 그대로 압력(pa), 가속도(G), 전압(V)라고 하면 될 것을......그 이유는 dB라는 단위가 '감각력에 대한 변화폭'을 나타내기 쉽기 때문이다. 그래서 엄밀히 말하자면 dB는 단위라고 할 수 없는데 이는 기준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또 달라지는 값이기 때문이다. Weber-Fechner의 법칙 인간의 감각량(P)의 변화는 기준 자극량(S)에 대한 그 변화량의 비로써 가장 잘 표현 할 수 있다. https://contents.premium.naver.com/bisope/visope 진동소음초음파공진-VISOPE :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2007년부터 생성된 공학지식-자격관련블로그입니다. 1000건자료-1000명구독-1...


#170 #진동컨설팅 #진동자격증 #진동센서 #진동분석 #진동교육 #진동계측 #주파수분석 #음향방출 #설비진단 #베어링진동 #모터진동 #공진측정 #공진분석 #고유주파수 #SDT #FFT #340 #철도진동

원문링크 : 동영상 85-데시벨; 디비 (dB, 소음과 진동의 크기를 표현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