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탐구] 형광등 아래에서도 책을 읽을 수 있는 이유 및 형광등이 방을 밝히는 원리 (Ft. 빛의 입자성과 파동성, 빛의 흡수 반사 투과, 빛의 직진성과 회절)


[과학 탐구] 형광등 아래에서도 책을 읽을 수 있는 이유 및 형광등이 방을 밝히는 원리 (Ft. 빛의 입자성과 파동성, 빛의 흡수 반사 투과, 빛의 직진성과 회절)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 조인진 입니다. 오늘은 공부하는 학생으로 보이는 질문자의 질문에 대하여 형광등이 방안을 환하게 밝히는 원리와 형광등 아래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이유로써 빛의 입자성과 파동성, 빛의 흡수 반사 산란 투과와 관련된 빛의 성질과 빛의 속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어둡고 컴컴한 저녁 외부로부터 빛이 차단된 단칸 지하방에도 형광등 하나만 켜면 방안이 환해지게 됩니다. 형광등은 어떤 원리로 방안을 밝게 비춰주는 것일까요? 형광등 아래에서 책을 보면 책이 형광등 빛을 가려서 책이 불투명하다면 책을 읽을 수 없을 것 같은데 우리는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원리로 가능한 것일까요? 입사된 빛의 투과, 흡수 및 산란(반사, 굴절, 회절) 모형도 사진출처 : ResearchGate 질문자의 질문부터 보고나서, 질문자의 각 질문에 대한 제 답변은 질문 아래에 답변하겠습니다. 그럼 질문자의 질문부터 읽어볼까요! 질문) 빛이 방을 밝히는 원리...


#CASLAB조인진 #입자성과파동성 #전자기파 #투과 #투명과불투명 #형광등 #형광등아래에서도책을읽을수있는이유 #형광등이방을밝히는원리 #회절 #산란 #빛의직진성 #과학애널리스트 #과학탐구 #광도 #꿈여울블로그 #반사 #빛 #빛의성질 #빛의중요성 #흡수

원문링크 : [과학 탐구] 형광등 아래에서도 책을 읽을 수 있는 이유 및 형광등이 방을 밝히는 원리 (Ft. 빛의 입자성과 파동성, 빛의 흡수 반사 투과, 빛의 직진성과 회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