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바마끼(마끼소바, 소바김밥),,, 소바를 마끼했다고? 도대체 어떤 맛인고?


소바마끼(마끼소바, 소바김밥),,, 소바를 마끼했다고? 도대체 어떤 맛인고?

소바마끼(마끼소바, 소바김밥) 메밀면(소바)을 삶아 김밥처럼 말아서(마끼) 먹는다. 굳이? 와이? 여름철 간단하게 다이어트와 건강을 사로잡는 맛! 이게 바로 일본의 맛이다. 끓는 물에 메밀면(100g)을 삶아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뺀 다음, 간장(1T)과 들기름(1T), 그리고 맛소금(소량)으로 밑간을 하여 차게 식혀 둔다. 달걀은 풀어서 소금과 맛술(미림)을 조금씩 넣어 달걀말이를 한다. 지단→채썰기 오이는 채 썰어 준비하고, 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털어낸다. 김 위에 준비한 메밀면을 펼치고, 깻잎, 오이채, 맛살, 달걀말이를 올리고 마요네즈(또는 와사비)를 살짝 뿌린다. 그 위에 고추로 덮고 김 발을 이용해 말아준다. 적당한 두께로 썰면 끝! 이지연 쌤 입에 넣어 보니 알싸한 와사비 맛이 혀끝에 감돈다. 여름철 별미가 따로 없다. 밤중을 지난 무렵인지 죽은 듯이 고요한 속에서 짐승 같은 달의 숨소리가 손에 잡힐 듯이 들리며, 콩포기와 옥수수 잎새가 한층 달에 푸르게 젖었다. 산...


#마끼소바 #소바김밥 #소바마끼

원문링크 : 소바마끼(마끼소바, 소바김밥),,, 소바를 마끼했다고? 도대체 어떤 맛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