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3회차] IA패턴(Information Architecture Pattern)


[기획 3회차] IA패턴(Information Architecture Pattern)

< [기획 2회차]정보구조(Information Architecture) [기획 4회차] UX/UI와 심리학 > IA패턴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처럼 IA에도 패턴이 있다. 1. 계층 2. 3. 4. 계층(Hierarchy) ※ 하향식 범주형 트리 상위 레벨을 통해서만 하위레벨에 접근 가능하다. 논리적 계층 순서가 있는 정보들에 적합하다. 레벨 단위로 이동하기 때문에 탐색이 번거롭다. 탭(Tab) ※ 계층 패턴의 일반적인 구현 방식 분류체계를 빠르게 이해하고, 각 컨텐츠에 접근 가능하다. 멀티태스킹에 유리하다. 정보가 많을 경우 오히려 복잡해 보이는 문제가 있다.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 중앙허브를 통하는 방식(산만함 방지) 섹션(스포크에서) 섹션으로는 이동불가. 각각의 섹션이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경우 섹션 간 빠른 이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멀티태스킹을 요하는 구조에서는 안좋다. 선형(Linear) ※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전개 다음 단계를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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