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유니티 3D : Tranform 오브젝트 관통 ,통과 문제


[Unity 3D] 유니티 3D : Tranform 오브젝트 관통 ,통과 문제

플레이어 또는 오브젝트를 AddForce로 이동할때 오브젝트가 관통이 된다면 저번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해결을 하면 되지만 transform.Translate 또는 position으로 이동을 하게될때 일정 속도 이상부터는 오브젝트가 관통이 되어 여러가지 방법을 써봤는데 그중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제 - 두께와는 상관없이 벽을 그대로 관통하는 모습 - 속도가 느리다면 물체 통과하진 않는데 일정 속도부터는 물체를 통과 해결법 private bool wallcollision; //벽과 닿은상태 다음과 같이 변수를 선언해줍니다 벽과 닿았다면 true 닿지않으면 false를 시켜줄 계획입니다 WallCheck() 함수에서 Physics.Raycast를 통해 플레이어의 위치로부터 원하는 방향과 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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