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 애니메이션 이벤트 추가하기(ReadOnly도 가능)


[Unity] 유니티 : 애니메이션 이벤트 추가하기(ReadOnly도 가능)

애니메이션 이벤트란? 애니메이션 클립에서 특정 프레임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함수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시로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는 애니메이션에서 공격 타이밍에 맞춰 파티클을 실행하는 함수를 호출한다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예시) -> 애니메이션의 프레임에서 파티클을 실행하는 함수를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통해 호출한 모습. 애니메이션에 이벤트를 추가하는 방법은 2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클립에서 추가 (Read-Only 애니메이션은 불가능) 1. 애니메이션 클립을 더블클릭 2. 원하는 지점에서 애니메이션 이벤트 생성 3-1. 생성한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클릭 -> 호출하려는 Object를 할당하고 함수명을 입력(애니메이터 컴포넌트와 같은 위치에 있는 클래스를 할당해야함)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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