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V(담보인정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DSR(총체적상환능력비율) 이란?


LTV(담보인정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DSR(총체적상환능력비율) 이란?

LTV(담보인정비율) LTV는 간단히 말해서 부동산을 매수할 때 몇 부동산 매가 대비 몇 퍼센트까지 대출이 가능한가이다. 즉 부동산 가격을 보고 얼마까지 빌려줄지를 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LTV가 60%라면 집값의 60%까지 대출이 나올 것이다. 이 것을 공식으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다. 융자금은 대출해주는 금액, 부동산 가치는 부동산 매가라고 보시면되겠다. LTV 가 클 수록 부동산 가능한 융자금은 늘어나게 될 것이다. DTI(총부채상환비율) DTI 는 대출받는 사람의 연소득을 고려해서 대출가능한 금액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연소득이 높다면 대출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이고 연소득이 낮다면 대출을 많이 받을 수 없을 것이다. 공식은 다음과 같다. 원리금상환액은 매년 갚아야하는 돈으로 이자와 원금이 모두 포함된다. 예를 들어서 DTI 가 50% 라면 매년 소득이 5000만원인 경우 원리금 상환액이 2500만원이 될 때까지의 대출까지 가능할 것이다. 단 기존에 이미 주택담보...


#DSR #DTI #LTV #기초 #부동산 #용어

원문링크 : LTV(담보인정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DSR(총체적상환능력비율) 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