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챌] 주간일기 챌린지 7월 2주차 ( 인앱 결제, 내로남불의 전형적인 예 )


[블챌] 주간일기 챌린지 7월 2주차 ( 인앱 결제, 내로남불의 전형적인 예 )

안녕하세요 Y.D입니다. 갈등 빚는 구글·카카오··· 왜 '인앱 결제'는 분쟁의 씨앗이 됐나 지난 6일, 구글의 앱 마켓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의 최신 업데이트에 대한 심사가 거절됐다. 카카오톡이 구글 인앱 결제(애플리케이션 내부에서 결제를 진행하는 방식)를 준수하고는 있지만, 외부 링크를 통한 웹 결 n.news.naver.com 최근 구글과 카카오 간 인앱결제(애플리케이션 내부에서 결제를 진행하는 방식)로 인해 갈등을 겪고 있는데요 내용은 카카오가 외부 링크를 통한 웹 결제의 링크를 직접 제공하면 안 된다는 규정을 위반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카카오는 이에 불응해서 포털사이트 다음이나 원 스토어 등으로 통해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하죠? 카카오 지네들이 하고 있는 독과점 서비스(웹툰, 모빌리티등등)에 대한 수수료를 생각하면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라는 말이 잘 떠오릅니다..ㅎㅎ 자본주의 사회에서 남이 해서 잘되면 배 아프고 자기가 잘 안되면 남 탓만 하...


#인앱결제 #주간일기챌린지

원문링크 : [블챌] 주간일기 챌린지 7월 2주차 ( 인앱 결제, 내로남불의 전형적인 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