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아름다운 한때라는 뜻의 화양연화 양조위, 장만옥 주연, 이 영화가 말하고 싶은 화양연화의 의미는?


인생의 아름다운 한때라는 뜻의 화양연화 양조위, 장만옥 주연, 이 영화가 말하고 싶은 화양연화의 의미는?

화양연화 뜻 화양연화에 한자는 꽃 화+ 모양 양+ 해 연 (년) + 빛날 화= 화양연화로, 주로 20세 전후에 꽃처럼 아름다운 청춘 시절을 말하며 인생에서 가장 빛나고 소중했던 시절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봤던 영화 화양연화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해보겠습니다. ebs에서 하는 영화인데요. 좀 늦은 시간에 하는지라 졸리기도 하지만 명작을 많이 보여주더라고요. 화양연화 감독 왕가위 출연 양조위, 장만옥 개봉 2000.10.21. / 2013.11.28. 재개봉 / 2020.12.24. 재개봉 줄거리는 요기 링크된 거 누르시면 잘 나와 있어요. 주연은 양조위, 장만옥이네요. 중국의 대표적인 배우들이죠. 개봉은 2000년 10월 21일. 무려 21년 전이라니 ㅠㅠ 2000년이면 제가 스물하고 둘인가요. 아아.. 스물둘, 나에게도 그런 나이가 있었군요. 이 영화에서처럼 꽃처럼 이쁠 때네요. 2002년 월드컵의 붉은 악마 티셔츠에 뿔 머리띠, 페이스 페인팅 ...


#같은사람이되지않기위해 #도덕적잣대 #배우자불륜 #양조위 #연민의감정 #인생의아름다운한때 #장만옥 #지키려는선 #화양연화

원문링크 : 인생의 아름다운 한때라는 뜻의 화양연화 양조위, 장만옥 주연, 이 영화가 말하고 싶은 화양연화의 의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