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은 너에게 배웠어 윤종신 산문집 (ft. 그의 철학과 노래 가사와 작사의 이유가 들어있어요)


계절은 너에게 배웠어 윤종신 산문집 (ft. 그의 철학과 노래 가사와 작사의 이유가 들어있어요)

인정리뷰 먼저 시작 할게요. 그동안 딱딱한 경제 관련 도서를 보다가 지쳐서 꺼내들었던 책이었습니다. 가벼워지고 싶고 머릿속도 비워보고 싶어서 집어 든 산문집, 그림책 등이 그랬다죠. 그런데 책을 쓰윽 훑어보니 낯익은 이름이 있네요. '윤종신'이라는 이름 세 글자. 그는 가수로 유명한 분이죠. 가수이자 작사가 또 어떤 기획사도 하고 있지 않나 싶어요. 정말 바쁘신 분으로 아는데요. 라디오 스타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mc로 활약 중인 걸로 아는데요. 예전부터 티비프로에서 볼 때 인기 있는 가수라고 해서 오만하거나 하지 않고, 뭔가 진중하면서 경청을 잘 해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이렇게 자신이 만든 노래와 그 노래를 만들게 된 사연 등을 펴냈네요. 20대, 30, 40대를 넘어 이제 쉰이 넘은 나이라고 하는데요. 그동안의 그가 하고 싶었던 얘기들이 우리 인생이 그러하듯이.. 숫기 어린 짝사랑부터 30대에 경쟁해야 할 것 같고 이겨야 할 것 같은 세상 속에 힘들었던 시간, 그리고 ...


#계절은너에게배웠어 #노래가사를쓴이유 #윤종신 #윤종신산문집 #윤종신에세이 #윤종신의가치관 #윤종신의철학 #작사가

원문링크 : 계절은 너에게 배웠어 윤종신 산문집 (ft. 그의 철학과 노래 가사와 작사의 이유가 들어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