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클리셰를 찾아라 몰라도 된다 그냥 하자 (ft. 타이탄의 도구들 글모음)


인생을 바꾸는 클리셰를 찾아라 몰라도 된다 그냥 하자 (ft. 타이탄의 도구들 글모음)

타이탄의 도구들 을 읽고 기억에 남는 문구를 적었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본문 중에서 모든 길은 스스로 열린다 자신이 제대로 하고 있는지 모르겠는 사람, 남들은 다 잘 아는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다. 걱정하지 마라. 남들도 잘 모른다. 모른다는 것이 핵심이다. 꼭 알지 않아도 된다. 그냥 앞으로 계속 가면 된다. "꼭 비결을 캐내고, 뭔가를 알아야만 열심히 몰입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오히려 그런 방식에서 벗어나야 자연스럽게 몰입이 된다. 무엇이 나를 창의적인 몰입으로 이끄는지 거의 4년 동안 배우고, 묻고, 생각했지만 얻은 답은 없었다. 다만 아무것도 모르는데도 어느 새 내 자신이 저절로 몰입을 허용하고 있었다." 예전에 어떤 글에서였나, 영상에서였나 초보가 초보를 가르치는 방식을 얘기했다. 요즘 같은 세상은 오히려 초보가 조금더 초보를 가르칠수 있는 세상이라고 했다. 겸손이 아니라, 모든것을 전문인이 다 할수는 없다고 말이다. 그런사람들은 오히려 자...



원문링크 : 인생을 바꾸는 클리셰를 찾아라 몰라도 된다 그냥 하자 (ft. 타이탄의 도구들 글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