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베스의 기도 (가톨릭에서는 야베츠 라고 표현) 조성모 노래 역경에서 벗어나길..기도하는 그처럼 역대기 상(4장 9~10절)


야베스의 기도 (가톨릭에서는 야베츠 라고 표현) 조성모 노래 역경에서 벗어나길..기도하는 그처럼  역대기 상(4장 9~10절)

야베스의 기도 (가톨릭에서는 '야베츠' 라고 표현) 조성모 노래 역경에서 벗어나길.. 기도하는 그처럼 역대기 상(4장 9~20절) 종교 얘기는 거부감이 있을까 조심스럽다. 그런데 간혹 야베스의 기도에 대해 키워드 챌린지 주제가 있을 때 나 역시 궁금해졌다. 올해로 7년차인 가톨릭인으로서 관심이 가는 주제이기도 하다. 성당에서는 '매일미사' 같은 작은 사이즈, 그러니까 "좋은생각' 같은 사이즈의 책만 들고 다니는데, 성경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니.. 요새는 아예 가톨릭 앱을 깔아서 보기 때문에 그마져도 없다. 이런 나이롱 신자같으니 라며 자책하기 일쑤였는데.. 종교 생활을 한다고 자신있게 말하기에 부끄러운 신앙생활이었다. 그런데 마침 의욕이 넘치는 신부님이 작년즈음 오셔서 올해부터 성경 통독을 하고 시작했다. 뭐 읽어도 엄청 와닿지는 않았다. 창세기부터 난관이었다. 무엇을 그리 낳는지;; 신부님께서는 그냥 읽으라고 하셨다.2천년전에 쓰인 글들을 이해하려면 다음페이지로 못넘어간다는것이었다...



원문링크 : 야베스의 기도 (가톨릭에서는 야베츠 라고 표현) 조성모 노래 역경에서 벗어나길..기도하는 그처럼 역대기 상(4장 9~10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