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류시앙 지음 (feat 좋은 습관 쉽게 만드는 방법)


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류시앙 지음 (feat 좋은 습관 쉽게 만드는 방법)

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두 번째 '습관 쉽게 만들기'이다 오늘은 '습관'에 대한 챕터를 함께 해보겠다. 좋은 습관은 기르기 어렵지만 생활에 도움을 주고, 나쁜 습관은 기르기 쉽지만 생활에 악영향을 준다. _마크 매티슨 심리학을 통해 배운 좋은 습관 기르는 법. 여기서는 몸이 안 좋을 때 한약을 달여 먹는 것은 좋지만, 몸이 좋은데도 한약을 달여먹는다면 좋은 습관이라고 할 수 없다고 했다. 이러한 습관이 몸에 부담을 주는 것처럼, 뭐든 지나치면 거부반응을 일으켜 역효과가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해'라는 강박을 버리고 차라리 언제든, 뭐든 습관은 고칠 수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해보라고 권한다. 절대로 ~해야 돼!라고 하면 오히려 저항이 생기는 원리, 그게 아마 시크릿이던가. 내가 부자라고 아무리 확언해도 마음속에 '나는 가난한걸, 헛소리하네'라고 생각한다면 그 확언은 이루어질 수 없다고 했다. 저항감을 줄이려면, 더욱 편하게 마음을 먹고, 지난번에 얘기했듯...



원문링크 : 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류시앙 지음 (feat 좋은 습관 쉽게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