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Tip] 6. UNION 공용체와 STRUCT 구조체로 패킷 만들기 [C/C++ Tip] 6. UNION 공용체와 STRUCT 구조체로 패킷 만들기](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MjAyNDAzMTZfMTA3/MDAxNzEwNTczNTkyNzYy.9eYrY2Iewfhf2_Q01eNsgd4QoOu_fdg4KMYM4PUvhR8g.h40y0jXb18sDt55KVY-b-aKEldn2MIGR7TYy3Ecqsg4g.PNG/%C1%A6%B8%F1%C0%BB_%C0%D4%B7%C2%C7%D8%C1%D6%BC%BC%BF%E4_-001_%286%29.png?type=w2)
Union 은 C 언어에서 서로 다른 데이터 타입을 하나의 메모리 공간에서 저장할 수 있게 하는 키워드이다. 이는 구조체(struct)와 비슷하지만, Union 내의 모든 멤버가 같은 메모리 주소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결과적으로, 한 시점에 하나의 멤버만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장 큰 크기의 멤버에 의해 union의 전체 크기가 결정됩니다. 이를 통해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멤버 간에 값의 오버라이트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Union 사용법 #include
#C
#CPP
#union
#구조체
#패킷
원문링크 : [C/C++ Tip] 6. UNION 공용체와 STRUCT 구조체로 패킷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