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자인 - 2) 서브 스토리 / 서브 퀘스트 기획


게임디자인 - 2) 서브 스토리 / 서브 퀘스트 기획

대표적으로 RPG 게임, 그외에도 많은 장르의 게임에서 퀘스트 혹은 스토리 미션이 존재한다. 그러나 수 많은 스토리 중에서 유저의 심금을 울리는 게임 스토리는 극소수이다. WOW 이후로 광대한 세계관, 이야기를 가진 게임이 많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오늘 정리해볼 내용은 서브 스토리 /서브 퀘스트 기획이다. 서브 스토리/퀘스트는 거대한 세계관과 메인 스토리의 빈 공간을 채워주기도 하고, 오히려 메인 퀘스트보다 더 유저의 뇌리에 박히는 경우도 있다. (메인 퀘스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짧고 굵기 때문이지 않을까하고 개인적으로 생각해본다.) 서브 퀘스트 및 스토리 관련한 나만의 규칙은 아래와 같다. 1. 무조건 재미있어야..........

게임디자인 - 2) 서브 스토리 / 서브 퀘스트 기획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게임디자인 - 2) 서브 스토리 / 서브 퀘스트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