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희의 인문학 이야기] 모짜르트와 베토벤의 아버지들, 그들의 교육 방식을 통해 보는 교훈 (한국강사신문, 인문학 칼럼, 윤성희 강사)


[윤성희의 인문학 이야기] 모짜르트와 베토벤의 아버지들, 그들의 교육 방식을 통해 보는 교훈 (한국강사신문, 인문학 칼럼, 윤성희 강사)

모짜르트와 베토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그들의 아버지들의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는가? 모짜르트는 3살 때부터 아버지의 교육 방침 아래 음악을 배웠고, 베토벤은 8살 때부터 강압적인 음악 교육을 받았다. 그 덕에 모짜르트와 베토벤은 어린 시절부터 음악 실력을 빠르게 쌓을 수 있었지만, 부모와의 관계와 사회적 역량에 대해서는 여느 또래와는 다른 경험을 하게되었다. 두 아버지들이 아들의 재능이나 상황을 이용하여 이윤을 창출하거나 압박하지 않았다면,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음악 생활을 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윤성희의 인문학 이야기] 모짜르트와 베토벤의 아버지들, 그들의 교육 방식을 통해 얻는 교훈 - 한국강사신문 [한국강사신문 윤성희 칼럼니스트] 모짜르트와 베토벤을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까? 바흐와 헨델만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세 시대의 음악가들인데 말이다. 나도 음악인문학을 주제로 블로그와 칼럼을 작성할 때... www.lecturernews.com 레오폴트 모짜르트...


#공무원 #인문학 #음악테라피 #음악인문학 #윤성희강사 #윤성희 #워크숍 #워크샵 #신입사원교육 #소통 #소양 #대학교 #대면강의 #대면 #기업교육 #공무원교육 #특강

원문링크 : [윤성희의 인문학 이야기] 모짜르트와 베토벤의 아버지들, 그들의 교육 방식을 통해 보는 교훈 (한국강사신문, 인문학 칼럼, 윤성희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