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룹 11회, 의성군 아버지는? 황숙원 권의관 역모, 성남대군 친자 논란, 택현 결선, 유생 선택.


슈룹 11회, 의성군 아버지는? 황숙원 권의관 역모, 성남대군 친자 논란, 택현 결선, 유생 선택.

슈룹 11회, 택현 결선. 슈룹 이호는 성남대군, 보검군, 의성군에게 택현 경합의 결선 문제를 낸다. 만약 임금이라면 인재를 가리기 위해 어떤 책무를 내릴 것인지 묻는다. 슈룹 성남대군의 대답이 인상적이다. 궁 밖에서 들은 나랏님에 대한 욕이 무엇인지 물을 것이라 한다. 임금에게 닿지 못한 백성의 목소리를 듣기 위함이라고. 처벌을 두려워하면서도 입 밖으로 말을 꺼낸다는 건, 고통이 참을 수 없는 지경이라는 것이다. 성남대군은 백성들이 나랏님에 대해 욕하는 걸 들었다. 백성을 위해 만든 의창(곡식 대여 기관)은 백성의 고혈을 뜯고 있고, 백성의 고통을 헤아리지 못하는 임금은 허수와비와 다름없다고 답한다. 슈룹 11회, 유생 선택. 슈룹 택현 결선은 유생 선택에 달려 있다. 임화령은 유생들을 찾아가 부정행위 증거들을 잡는다. 그러면서 이에 대해 묻지 않겠다고, 어쩌면 이것이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그 증거들을 태워 버린다. 슈룹 유생들은 알고 있다. 신하들이 ...


#슈룹11회 #슈룹권의관 #슈룹성남대군 #슈룹유생 #슈룹의성군아버지 #슈룹친자논란 #슈룹황숙원

원문링크 : 슈룹 11회, 의성군 아버지는? 황숙원 권의관 역모, 성남대군 친자 논란, 택현 결선, 유생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