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연맹은 왜 통일왕국이 되지 못하고, 멸망했는가? 아라가야에게 그 답이 보인다.


가야연맹은 왜 통일왕국이 되지 못하고, 멸망했는가? 아라가야에게 그 답이 보인다.

잃어버린 한반도 역사에서 가야의 발견과 연구는 매우 중요하다. 이에 후손들은 가야를 연구하고, 관심을 가져야 하지만, 현재의 부족한 사료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따라서, 가야의 흥망성쇠를 기록하고 분석하여, 결국, 통일을 이루지 못하고 멸망한 이유에 대한 답을 찾고자 했으며, 2번의 기회가 있었다는 것을 알았고, 그 핵심에는 안라국 (아라가야)가 있다는게 보인다. 물론, 안라국보다 멸망의 요인은 맹주의 리더쉽과 의지에 있겠지만, 안라국이 일으킨 독자적인 행보도 기여를 했다고 볼 수 있다. 이제 안라국을 향해 가보자. 1.고대국가로 가는 2번의 기회...그리고 실패 1) 가야연맹의 맹주 탄생 당초에 변한(弁韓) 또는 변진(弁辰)의 각국의 왕들이 마한의 왕에게 임명된 마한 사람일 정도로 마한의 지배를 받았다. (인근의 진한도 마찬가지였었다.) 기원전 1세기에 진한이 사로국을 중심으로 결집해 마한으로부터 독립하고 서기 9년에 마한이 백제에 패망해 합병되는 등 마한의 영향력이 소멸하여가자 기...


#가야 #탁기탄 #안라국 #아라국 #아라가야 #백제 #반파국 #대가야 #금관가야 #구야국 #고대국가 #고구려 #가야연맹 #포상팔국

원문링크 : 가야연맹은 왜 통일왕국이 되지 못하고, 멸망했는가? 아라가야에게 그 답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