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취업】 일본회사 이직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feat. 이직 할 때 주의점)


【일본취업】 일본회사 이직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feat. 이직 할 때 주의점)

우리 부모님 세대의 올바른 회사원의 모습은 이렇다. 한 직장을 성실하게 꾸준히 다니다보면 회사에서도 인정받고, 진급해서, 급여도 올라가고 정년이 다되어 퇴직할 때 두둑하게 퇴직금을 받아 회사 생활을 정리하는 것. 하지만, 이제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 일본 회사의 경우, 퇴직금이 없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굳이 한 회사에 오래 다닐 필요가 없다. 더욱이 한 회사에 오래다닌다고 월급을 매년 팍팍 올려주는 경우도 굉장히 드물다. 오히려 비슷한 포지션에 이직해서 들어오거나 심지어 신입으로 들어오는 사람이 급여가 높은 경우도 있다. 즉, 이직을 적절하게 잘 하면 급여를 팍팍 늘려갈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오늘은 일본에서 이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한다. ※일본에서는 이직이라고 하지 않고, 전직(転職、텐쇼쿠)라고 한다. 직접 지원하기 대부분의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자사 채용 사이트가 존재한다. 신입사원 공채는 대부분 4월에 뽑고 많이 뽑는 곳은 4월과 10월 두차례에 나눠 채용하는 경우가 있...


#일본생활 #일본워홀 #일본유학 #일본이직 #일본일상 #일본취업 #일본회사 #일본회사원

원문링크 : 【일본취업】 일본회사 이직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feat. 이직 할 때 주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