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고어르신 치매예방을 누가하고있나.? 마을 어르신 치매 예방 프로젝트를 어떻게 수행하는지 알아본다.


독고어르신 치매예방을 누가하고있나.?  마을 어르신 치매 예방 프로젝트를 어떻게 수행하는지 알아본다.

최근 경제 성장에 따른 소외계층이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고, 여러 사회적인 요인으로 치매 노인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국가에서도 치매 국가치료제도 도입되어 있으며 점차적으로 치료보다는 예방에 중점을 두는 치매 보건정책으로 변경하고 있는 현황이다. 특히 독고노인에 대한 치매예방에 관심이 증가 되어 사회적기업,치매 관련 사회적 기관, 공공기관등 중심으로 치매예방 교육을 실시 하고 있어, 이에 대해 좀더 깊숙히 조사하여 포스팅을 하고저 한다. 향후 치매 인구 300만명 증가 예상 치매환자 증기 추세 : 현재 약 75만명 , 인당 년 관리비 : 2천만원대 예상 2050년이후 약 300만명 추정 노인 치매환자 1인당 연간 관리비용 2042만원 추정 국내 65세 이상 노인 중치매 환자가 75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인 10명 가운데 1명꼴로 치매를 앓고 있는 셈이다. 이는 중앙치매센터가 3일 발간한 ‘대한민국 치매현황 2019’ 보고서 분석이다. 이번 보고서는 2018년 말 기준...


#마을어르신치매예방 #치매예방수칙 #치매국가책임제 #주간일기챌린지 #임종심 #임반장고 #소상공인온라인홍보마케팅사업단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 #사회적기업 #홍보마케터

원문링크 : 독고어르신 치매예방을 누가하고있나.? 마을 어르신 치매 예방 프로젝트를 어떻게 수행하는지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