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도 비전공자도 코딩 독학 가능! 비전공자가 설명하는 HTML 태그 모음(3)


초등학생도 비전공자도 코딩 독학 가능! 비전공자가 설명하는 HTML 태그 모음(3)

1. <a> a태그는 내가 만든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때 사용하는 태그이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스포츠로 이동할 때, 네이버 페이지의 <a>태그를 이용해 네이버 스포츠로 이동한다. a 태그는 anchor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태그이다. anchor는 닻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정확히 왜 anchor인지는 모르겠지만, 닻을 이용해 정박하는 것 처럼, 다른 사이트로 정박하기 위한 태그라고 해석하는게 설득력 있어 보인다. <a>태그는 당연히 <a>로 열고 </a>로 닫는다. <a href="http://google.com">Go to google.com</a> 이라고 작성을 해 보겠다. 이렇게 구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만들어졌다. 여기서 href라는 attribute의 기능에 대해 눈치챌 수 있는데, href는 이동하고자 하는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는 곳이다. <a href="https://blog.naver.com/bcfhlttu">BCFHLTTU 블로그!</a> 이렇게...


#abbr태그 #코딩독학 #코딩 #자주쓰는html #sub #HTML태그 #html문법 #html독학 #html기초 #HTML #href #a태그 #anchor태그 #코딩하는법

원문링크 : 초등학생도 비전공자도 코딩 독학 가능! 비전공자가 설명하는 HTML 태그 모음(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