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철현 변리사 - NEP 준비하기 #1] NEP의 신기술성과 특허의 신규성의 차이는?


[유철현 변리사 - NEP 준비하기 #1] NEP의 신기술성과 특허의 신규성의 차이는?

NEP란 무엇인가 NEP(New Excellent Product)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대체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인증하고, 제품의 초기 판로를 지원 및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에서 개별평가를 진행하여 통과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기술의 경우에는 NET(New Excellent Technology)라는 별도의 제도를 통해서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NEP를 받은 제품의 경우, 공공기관 의무구매, 우선구매, 조달우수제품 지정 대상 등 매출과 직결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술보증기금이나 기술금융지원사업을 통해 운영자금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심사를 면제받는 등 많은 장점을 가진다. 그 밖에 판로확대지원사업을 통해 제품 홍보지원의 혜택을 누릴 수도 있다. NEP를 받기 위한 인증요건은 그럼 NEP를 받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뛰어난 기술이어야 할까? NET의 대상이 되는 "신기술"의 ...


#IP #특허법인비엘티 #특허법인BLT #특허법 #특허 #통계 #지식재산 #유철현변리사 #신제품인증 #신제품 #신기술인증 #신기술 #산업기술혁신촉진법 #NET #NEP #특허청

원문링크 : [유철현 변리사 - NEP 준비하기 #1] NEP의 신기술성과 특허의 신규성의 차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