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균 변리사] 전기차 시장은 스마트폰 시장처럼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정태균 변리사] 전기차 시장은 스마트폰 시장처럼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2023년도 현대자동차의 영업실적 발표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작년 3분기까지 대한민국 기업의 분기별 영업이익의 1위와 2위를 차지한 것이다. 2022년까지 계속해서 영업이익 1위를 지켜오던 삼성전자가 반도체 시장도 좋지 않고 현대차와 기아차의 영업이익 자체가 크게 높아져서 2023년 전체 영업이익 순위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내려놓을 것으로 예상되었기 때문이다. [2023년 압도적인 국내 판매 1위를 차지한, 현대자동차의 내연기관차인 “그랜저”] 많은 분들이 현대차그룹이 집중하고 있는 전기차(BEV: Battery Electric Vehicle)가 많이 팔려서 높은 영업이익을 낸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으나, 현실은 내연기관차의 매출 증대가 현대차그룹에 높은 영업이익을 가져다 준 것이었다.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중심이 금방 이동할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었으나, 전기차시장의 성장이 부진한 상태에서 많은 차량 매수희망자들은 여전히 내연기관차를 선택...


#UX #변리사 #서초역 #성장 #스마트폰 #시장성 #인천 #전기자동차 #특허법인

원문링크 : [정태균 변리사] 전기차 시장은 스마트폰 시장처럼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