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미저리 리뷰 / 20230125 / 이일화, 서지석, 김재만 : 폐쇄된 공간과 제한된 상태에서 발현되는 서스펜스.


연극 미저리 리뷰 / 20230125 / 이일화, 서지석, 김재만 :  폐쇄된 공간과 제한된 상태에서 발현되는 서스펜스.

안녕하세요 최활입니다. '쇼생크 탈출', '미스트', '샤이닝', '그 것' 은 우리나라에서도 인지도가 있는 영화인데요. 이것들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미국 대표 작가인 '스티븐 킹'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그는 현재 장르 문학에서 거장에 반열에 올랐다고 평가받기에 그의 작품이 영화로 재제작되는 것은 이젠 너무나 당연한 일이 돼버렸는데요. 그 중 연극으로도 제작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오늘 제가 후기로 얘기하려는 연극 '미저리'입니다. 작품 소개 'Misery'라는 단어는 한 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집착이 강한 여자를 보고 흔히 지칭하는데요. 그 단어는 스티븐 킹이 1987년에 발표한 동명의 소설 제목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유래된 이유는 책 내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소설은 배우 제임스 칸, 캐시 베이츠를 주연으로 캐스팅해 영화로 제작되어 1990년에 개봉돼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죠. (우리나라는 1991년에 개봉되었습니다.) 당시 ...


#김재만 #미저리 #서지석 #세종문화회관연극 #연극미저리 #이일화

원문링크 : 연극 미저리 리뷰 / 20230125 / 이일화, 서지석, 김재만 : 폐쇄된 공간과 제한된 상태에서 발현되는 서스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