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VIDEO 논어 스터디, 논어 위정편 제 8장 진심어린 효도란 무엇인가?


고전 VIDEO 논어 스터디, 논어 위정편 제 8장 진심어린 효도란 무엇인가?

스토리 세연이 진지한 표정으로 문을 열고 들어왔다. "선배님, '효'가 정확히 무엇인가요?" 선민이 작은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힘든 일에는 머리 숙였고, 기쁨의 순간에는 함께 참여했어. 얼굴 표정 하나에서도 부모님에 대한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지." "그렇군요, 선배님. 부모님이 힘들어하실 때 제가 그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다면, 그것이 진정한 효도겠죠?" "그렇지, 세연아. 네가 즐거울 때는 너의 행복을 그들과 나누고, 시름에 잠겼을 때는 네가 곁에 있다는 걸 느끼게 해줘. 작은 행동이지만, 그게 바로 진정한 효심이야." 세연이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음식을 장만할 때, 부모님을 먼저 생각하는 것과 같은 건가요?" "바로 그거야.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함께하는 마음,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따듯한 효도의 표현이야. 모두가 그 가치를 아는 것은 아니야, 하지만 우리는 그 길을 가는 것만으로도 벌써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고 있는 거란다." 이야기를 경청하던 세연이 생각에 잠겼...


#고전 #공자 #구글바드 #논어 #논어_스토리 #논어_위정편 #논어_위정편_8장 #스토리_VIDEO #위정편

원문링크 : 고전 VIDEO 논어 스터디, 논어 위정편 제 8장 진심어린 효도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