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상화폐 AMM 자동화 마켓 메이킹이란 무엇인가? (유동성 풀, 비영구적 손실, 토큰 예치)


비트코인, 가상화폐 AMM 자동화 마켓 메이킹이란 무엇인가? (유동성 풀, 비영구적 손실, 토큰 예치)

요약 여러분은 자동화된 시장 메이커를 언제나 두 자산 간의 가격을 표시해 주는 로봇이라 생각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유니 스와프와 같은 프로토콜의 경우 간단한 공식을 사용하지만, 커브, 밸런서 등은 보다 복잡한 공식을 사용합니다. 자동화된 시장 메이커를 통해 신뢰가 필요 없는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동성 풀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주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으로 누구나 거래소의 시장 메이커가 될 수 있으며, 유동성을 제공하고 수수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척이나 간단하고 사용이 편리한 자동화된 시장 메이커는 디파이 영역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시장 형성을 탈 중앙화하는 것은 암호화폐의 본질적인 지향점입니다. 들어가며 이더리움과 파이낸스 스마트 체인과 같은 여러 스마트 콘트랙트 플랫폼 상의 탈중앙 금융(DeFi)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자 농사는 인기 있는 토큰 분배 방식이 되었으며, 이더리움 상의 토큰화된 비...


#비트코인AMM #비트코인디파이 #비트코인마켓메이킹 #비트코인비영구적손실 #비트코인스테이킹 #비트코인유동성풀

원문링크 : 비트코인, 가상화폐 AMM 자동화 마켓 메이킹이란 무엇인가? (유동성 풀, 비영구적 손실, 토큰 예치)